[기타]
2012-08-28 17:36

인천 달팽이 미디어 도서관에 문을 연 올리볼리관을 소개합니다!

IMG_4887.JPG 




8 27일 월요일! 인천 달팽이 미디어 도서관에서 올리볼리관 개관식이 있었답니다!


2012년의 올리볼리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4곳의 도서관 중 드디어 첫 올리볼리관이 오픈하였습니다!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IMG_5081.JPG 




도서관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깜찍한 풍선인형이 사람들을 맞이해주고 있네요




IMG_4864.JPG





함께해주시는 소중한 분들의 말씀을 담기 위한 방명록도 자리해 있었습니다.




 

IMG_4845.JPG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친 도서관의 모습! 아이들이 없는 도서관은 역시 허전하네요! 정면의 서고 뒷편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올리볼리관으로 사용되는 공간이랍니다! 지금은 활짝 열려있지만 별도의 미닫이 문도 있어 도서관의 정숙한 분위기에 방해를 주지 않고도 아이들이 얼마든지 올리볼리관을 즐길 수 있도록 자리잡았답니다


 


IMG_4907.JPG 




올리볼리관 오픈식이 시작될 시간이 되자 아이들이 잔뜩 몰려와 올리볼리관을 가득 채웠어요. 자리를 빛내주신 다른 많은 손님들은 아이들을 위해 모두 앞자리를 내주셔 아이들이 올리볼리관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해주셨답니다. 깜짝 공개를 위해 현수막으로 가려진 올리볼리관에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틈새를 먼저 슬쩍 들춰보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IMG_4919.JPG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이사님, 인천 달팽이미디어 도서관의 최선미 관장님이 두 아이들과 함께 드디어 올리볼리관의 공개하는 순간!



IMG_4922.JPG 


짜잔! 공개된 올리볼리관의 모습에 아이들이 시선을 떼지 못하고 빤히 바라보네요!






IMG_5048.JPG 



이번 올리볼리관에서 올리와 볼리의 오뚜기인형이 처음으로 공개되었답니다! 사진 속의 올리와 볼리는 어느나라를 대표 하고 있는 걸까요? 정답은 올리는 인도, 볼리는 한국 이랍니다!


 

IMG_4856.JPG  




올리볼리에 대한 설명이 있는 리플렛은 한국어, 영어 뿐만 아니라 필리핀어, 몽골어, 우즈베키스탄어, 태국어, 베트남어 총 7개 국어로 지원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사진 속에는 영어, 우즈베키스탄어, 한국어 리플렛이 보이네요!




 


IMG_5058.JPG 




올리볼리 그림이 그려진 자석놀이를 할 수 있는 세계지도는 한 벽면을 가득 채우며 큼직하게 들어섰답니다!




IMG_5062.JPG




올리볼리관에는 아이들이 앉아서 올리볼리 동화를 볼 때 편한 자세로 즐길 수 있도록 푹신푹신한 방석도 있답니다!


 




꾸미기_IMG_4941.JPG 꾸미기_IMG_4968.JPG 

인천달팽이미디어도서관의 올리볼리관의 개관을 축하하며 찾아주신 소중한 분들이 많아 올리볼리관을 축하하며 좋은 말씀들을 해주셨답니다. 

우선 달팽이미디어도서관의 최선미 관장님, 김상용 부평구 구의원님이 축하의 말을 해주셨습니다. 





꾸미기_IMG_4973.JPG 꾸미기_IMG_4999.JPG 



그리고 신선희 인천작은도서관협의회 회장님, 류수용 인천시 시의원님께서도 올리볼리관을 찾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꾸미기_IMG_5000.JPG 꾸미기_IMG_5015.JPG



마지막으로 허재영 산곡북초등학교 교장선생님,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님이 인천달팽이미디어도서관의 올리볼리관이 앞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빌어주셨답니다! 







IMG_5025.JPG 



이렇게 그 모습을 드러낸 올리볼리관을 처음으로 즐기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필리핀 동화 <마리아 시누콴의 재판>을 함께 보았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올리볼리 동화를 보고 부가컨텐츠 속의 게임하기도 즐긴 후 함께 다과를 먹으며 즐거운 개관식을 마무리했답니다!


 


 


인천 달팽이 미디어 도서관은 2012년의 첫번째 올리볼리관으로 앞으로 주민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아 너무 기대가 되네요!


2012년 하반기에는 올리볼리관 공모로 선정된 또 다른 올리볼리관 3곳이 전국 곳곳에서 오픈 할 예정이니 멋진 올리볼리관 기대해주시고 앞으로 올리볼리관 소식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인천 달팽이 미디어 도서관>


403-832 인천시 부평구 산곡1 45-78번지 팰리스빌딩 3   Tel. 032-526-5204


다음지도 링크 : http://dmaps.kr/br6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