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7-05-24 14:23

5월 21일은 문화다양성의 날! 전국의 문화다양성 기념행사와 특별한 영화제를 만나보세요





그 동안 올리볼리 그림동화 홈페이지를 통해 매년 5월 21일이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이라는 걸 알려드렸는데요,

올해도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여러 지자체와 단체에서 재미난 행사를 많이 열고 있습니다.
 
또 여성, 아랍 등 특별한 테마를 가진 영화제도 시작될 예정이라 올리볼리에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번 기회에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문화다양성 관련 행사를 찾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noname.png




하나, 2017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 


부천문화재단에서는 올해 ‘다름에 감탄하자’라는 주제로 특강, 영화와 음악 감상, 체험, 공연 등을 진행합니다. 
5월 21일부터 5월 27일까지 릴레이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스케줄을 확인하고 참여해보세요!


5월 27일 토요일, 익산문화재단이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다가치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다가치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익산희망연대에서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에요! 


세종시문화재단은 ‘차이를 창의를 즐기자!’를 주제로 5월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특히 5월 27일에는 국립세종도서관 종합영상실에서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상영할 예정이니 꼭 방문해보세요~



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영화제 


6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열립니다.
영화제를 마음껏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특별히 패키지 티켓도 판매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세 지역에서 제6회 아랍영화제가 진행됩니다. 
영화 상영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 오픈 토크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즐겨보세요.
 


디아스포라(Diaspora)는 이민자, 난민 등 타국에서 생활하며 자신들만의 공동체를 형성해 살아가는 사람들을
폭넓게 이르는 말입니다. 인천에서 열리는 디아스포라영화제에서는 이주 등을 주제로 한 영화와 포럼, 특별대담 등을 만나실 수 있어요.


5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12일간 성북구 아리랑시네센터, KU시네마트랩에서 제5회 유럽단편영화제가 열립니다.
전 회차가 무료 상영인만큼 이번 기회에 새로운 단편 영화들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에서 소개된 행사 외에도 전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하셔서 다양성이 주는 재미와 배움을 느껴보세요:D

크기조정_Untitled-1_16.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