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7-11-30 15:08

올리볼리와 함께 한 2017 미래교육박람회! 3일 간의 박람회 소식을 생생하게 들려드립니다





지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는 2017 미래교육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우리 교육의 미래를 살펴보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혁신을 위한 상상력, 교육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어요!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엠블럼.png




이번 2017 미래교육박람회에는 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도 특별히 참여해 문화다양성 교육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습니다.
지금부터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한 올리볼리의 모습을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올리볼리는 미래교육박람회의 여러 주제 중에서도 '교육복지', 그리고 '다문화교육'에 관련된 전시관에 참여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올리볼리 문화다양성 교육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꾸미고 참가자들을 맞았습니다.

부스.jpg



특히 올리볼리 부스에서는 부스에 방문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과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먼저 박람회에 온 아이들이 올리볼리 그림동화에 관심을 가져보고, 또 재미있는 기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이란 동화 '모자'몽골 동화 '게르 이야기'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활용해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보았답니다.

kids.jpg

▴ 열심히 만들기를 하는 모습이 예쁘죠?

wall.jpg

▴ '모자'에 나오는 요정들을 관절인형으로, '게르 이야기'에 나오는 할아버지를 책갈피로 만들어봤어요.


이렇게 열심히 활동에 참여한 친구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 머리띠와 올리볼리 스티커를 선물로 주었어요.
또 함께 오신 선생님, 부모님에게는 올리볼리의 문화다양성 교육 활동을 담은 리플렛을 나눠 드렸어요.
이 리플렛에는 올리볼리 그림동화 소개는 물론 동화에 맞는 활동지도 들어 있어 아이들과 직접 활동을 해보기 아주 좋아요!

스크린샷 2017-11-30 오후 3.00.10.png


특히 이 동화별 활동지'게르 이야기' 책갈피 만들기는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었는데요,
문화다양성 교육에 관심 있는 선생님, 부모님, 그리고 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활동자료들은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곧 올리볼리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지금까지 미래교육박람회와 함께 한 올리볼리의 모습을 전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추운 날씨에도 박람회, 그리고 저희 올리볼리 부스를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새로운 교육자료와 프로그램으로 자주 찾아뵐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크기조정_안녕.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