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1-12-27 14:50

춘천 어린이들의 공간! 앞짱 도서관에서 올리볼리관이 오픈하였습니다!

지난 23일 금요일, 초등학교 방학식이 끝나자 마자 친구들이 '앞장 도서관'으로 몰려들어왔어요.
앞짱 도서관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뜨거운 현장속으로 함께 들어가볼까요?


2011년 올리볼리관의 마지막 오픈은 '강원도 춘천'에서 열렸습니다. 춘천 퇴계주공 6차단지에 위치한 '앞짱어린이도서관'.
인근 어린이들과 주민들로 매일 따뜻한 온기가 있는 도서관에서 올리볼리관이 오픈하였습니다.
img_2734.jpg   



앞짱도서관을 들어가니 올리볼리 세계지도가 우리를 맞이하네요^^ 큼직한 지도에 올리볼리 캐릭터 자석도 더 화려해졌어요~
옆쪽 벽면에는 올리볼리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는 올리볼리 리플렛이 있어요~
img_2679.jpgimg_2651.jpg



그럼 춘천 앞짱도서관의 올리볼리관은 어떤 모습인지 함께 볼까요??
img_2754.jpg
친구들과 함께 잡고 있는 끈을 잡아당기면~

하나



셋!


img_2821.jpg  
올리볼리관 춘천 이에요~ 멋있지 않나요? 베일을 내리니 올리볼리관을 처음보는 아이들과 부모님들께서 와~ 하는 함성과 함께 많은 박수를 보내주셨답니다.


img_2829.jpg img_2834.jpg
컴퓨터 위에는 올리볼리 캐릭터들이 인사하고 있어요~ 오른쪽에 보이는 올리보릴 책은 어떤 동화로 만들어졌던 책 일까요?
 (정답은 태국동화 '중국인과 타마린드 잎' 이랍니다)
 올리볼리관에서는 올리볼리 그림동화가 만들어졌던 원서가 비치되어 있다는점, 이제 다들 아시죠^^



img_2800.jpg img_2853.jpg
왼쪽 사진은 올리볼리관 오픈식 중 올리볼리동화를 보는 우리 친구들 이랍니다. 처음보는 몽골 동화"봉이 일곱 개인 낙타' 속에 모두 빠져 있어요~ 
특히 동화속 꼬마주인공의 상상에  따라 낙타가 날개도 달리고, 뿔도 생기고 하는 장면에서 친구들이 많이 웃었답니다.
올리볼리관 오픈식이 끝나고 도서관 선생님들께서 준비해주신 다과를 함께 먹었어요.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먹는 음식~ 꿀맛이였답니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친구들도, 또 도서관 선생님들께서도 올리볼리관을 너무나도 좋아해 주셨어요.
앞으로 친구들이 올리볼리관을 이용할때 항상 내 것처럼 깨끗하게 사용하고, 또 도서관에서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활용해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답니다~
춘천에 사는 친구들은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좋겠죠^^


이렇게 2011년도 올리볼리관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제주 노형꿈틀 도서관 - 부산 보물섬 작은도서관 - 광주 아이숲 도서관 - 춘천 앞짱도서관까지 다양한 도서관에서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에도 올리볼리관 오픈은 계속 될 예정이에요~
새해, 더 새롭게 시작될 올리볼리관 소식도 많이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