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동화]
2012-04-02 13:34

2012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을 다녀왔습니다! 어떤 나라들의 다양한 동화와 만났을까요?

 2009년 처음 여러분께 인사드린 올리볼리 그림동화!
2012년 4년에 접어들면서 처음 몽골, 베트남, 필리핀으로 시작한 나라들이 태국,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이란, 레바논
그리고 곧 여러분과 만나게 될 티벳, 팔레스타인까지 10개의 다양한 나라와 함께 동화 수도 점점 늘어났습니다!
말 그대로 골라볼수 있는 재미가 가득한 올리볼리 그림동화죠?

하지만, 올리볼리 그림동화가 여러분께 소개한 나라보다, 소개해드릴 나라가 더 많기 때문에 지난 3월 19일 볼로냐에서 열린 국제아동도서전을 방문하였습니다. 그곳에서 어떤 나라의 어떤 그림동화를 만났을까요? 앞으로 올리볼리는 또 어떤 나라의 동화를 준비하게 될까요?
2012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의 현장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먼저 도서전이 열린 센터의 입구 입니다. 우리들에게 익숙한 국기들이 많이 보이죠?
p1.jpg 




도서전 로비에는 흰색 벽들이 세워져 있는데요. 이곳은 볼로냐를 찾은 세계의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본인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이랍니다.
올리볼리도 준비해간 올리볼리 리플렛을 살짝 붙여놓았어요. 지나가는 방문객들이 리플렛을 쓰윽~ 볼때마다 뿌듯하였답니다!
p8.jpg 
p2.jpg 




올리볼리가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을 참가한 이유는 '남미, 아프리카, 그리고 기타 아시아권 나라의 출판사'와 네트워크를 갖기 위해서 였답니다.
먼저 멕시코!
멕시코의 동화책들은 한눈에 보기에도 재미있고 좋은 책들이 많았답니다. 그래서인지 부스에도 방문객들이 항상 많았어요. 담당자에게 올리볼리를 설명하니 바로 이것저것 책을 보여주시며 관심을 보여주셨답니다.
p3.jpg 




이곳은 브라질!
브라질은 부스가 참 멋졌어요~ 약 15개의 출판사가 함께 모여있었는데, 올리볼리가 찾는 책들도 조금 있었답니다.
p4.jpg 




올리볼리가 계속 목표로 삼고 있는 터키!
터키의 부스도 정말 멋지죠? 정말 많은 터키의 동화책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담당자와 이야기 하며 이번에는 꼭 터키의 동화를 한국과 다양한 나라의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간곡히 이야기 하였어요~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p5.jpg 




남미의 멋진 나라! 아르헨티나의 부스입니다. 아르헨티나에서는 옆나라 칠레의 동화를 출판하는 출판사도 있어 두개의 나라를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p6.jpg 




말레이시아는 축제였어요~
말레이시아 음식을 나눠주며 관람객들의 시각,, 아니 후각을 끌었답니다~ 한국으로 치면 문화체육관광부(?)와 같은 곳에서 준비를 하였다고 하는데, 관료분들도 많이 오셨어요. 물론 좋은 책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p7.jpg 



올리볼리에서 2012년 무조건 목표로 하고 있는 대륙! 아프리카 입니다~
아프리카관에서 르완다, 배냉, 토고, 카메룬, 세네갈, 짐바와, 콩고등의 나라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프리카관에서 올리볼리는 그야말로 '환대'를 받았어요~ 직접 모바일앱을 통해 올리볼리 동화를 보여주니 너무나도 좋아하셨답니다.
올리볼리 아프리카 그림동화! 기대해주세요~
p9.jpg 



올리볼리와 관련된 많은 분들을 만나면 꼭 듣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 왜 한국에 많이 살고 있는 중국, 일본 동화는 없어요?"
가능하면 볼로냐에서 중국, 일본 출판사쪽 관계자들을 만나고 싶었지만, 역시 어려웠답니다.
중국은 출판사가 아닌 인쇄회사에서 대부분 나오셔 네트워크 마련이 어려웠고, 일본은 자체제작 애니메이션이 너무 많아 올리볼리를 설명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관심을 보였던 중국 출판인쇄 관련부스!
p10.jpg 



이미 올리볼리 그림동화로 제작된 나라지만, 이란, 레바논, 팔레스타인쪽 출판사들과도 인사겸 만났습니다.
p11.jpg 
p12.jpg 
(아랍권 동화들은 정말 그림들이 좋아요~ 출판계에서도 인기가 아주 높다고 합니다!)
p13.jpg 
올리볼리에서 소개해드린 이란동화 '모자'를 출판한 이란의 샤바비브 출판사 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계약을 맺은 이란의 유명한 동화 출판사에요!


이곳은 인터내셔널 부스라고 해서 '베네주엘라, 콩고, 코트디브와르, 캄보디아, 이집트, 아르헨티나, 등의 출판사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자칫 놓칠수 있는 자리여서 관람객들이 많지 않았지만, 올리볼리에게는 기회의 부스 였답니다. 특히 코트디브와르, 베네주엘라 담당자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p14.jpg 




많은 출판사들을 만나고 오면서, 이 중 어느 나라의 어느 동화와 올리볼리가 인연을 맺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10개의 나라만이라도 추가된다면, 올리볼리 사이트가 더 멋져지지 않을까요?
이번에 만난 나라들이 올리볼리 사이트에 소개되는 그날!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