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6-05-27 16:52

2016년 문화다양성 주간 기념행사 <차이를 즐기자> 탐방기!




지난주 토요일, 5월 21일은 무슨 날이었을까요~?
바로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4년에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문화다양성의 날을 본격적으로 기념하고 있어요. 
그래서 매년 이맘때쯤이면 문화다양성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들이 열려요!
 
특히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는 5월 21일 문화다양성의 날부터 일주일 간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정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올리볼리에서도 작년에 청주에서 열린 문화다양성 기념행사 <문화공감36.5>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기억 나시나요? 


올해는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차이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문화다양성 기념행사가 열렸어요! 
서울에선 어떤 행사가 열렸는지 올리볼리와 함께 살펴볼까요?

2.jpg1.jpg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어요. 
먼저 문화다양성의 날을 계기로 삼아 주위의 문화적 변화들을 즐기며 살아가겠다고 다짐하는 ‘521 한 가지 약속’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행사에 다녀간 많은 사람들이 색색의 판에 자신의 다짐을 써두었는데요.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521promise/)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변화를 즐기고, 경험해보고 싶나요?

3.jpg4.jpg



한편 아르코미술관 앞에는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전시되었어요. 문화다양성 UCC와 아랍영화제 예고편, 그리고 올리볼리까지! 
올리볼리는 한국어와 다국어로 6개국의 동화를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6.jpg5.jpg



이외에도 공원 곳곳에 다양한 놀거리가 마련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였답니다! 
올해 문화다양성 주간 기념행사는 오늘로 마무리되지만, 일상에서도 언제나 ‘다름’에 대해 즐겁고 유쾌한 마음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521_3.png

(사진 출처: 521 한 가지 약속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