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동화]
2011-02-28 14:33

재미있는 필리핀과 베트남 동화가 업데이트 되었어요!

새롭게 업데이트 된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만나보세요. 이번에는 필리핀 사람들이 존경하는 '호세 리살'선생님이 글을 쓰시고 그림도 그리신 '원숭이와 거북이', 그리고 베트남 사람들이 명절때 먹는 '바잉 쯩, 바잉 자이'의 기원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어떤 동화들인지 같이 만나볼까요?

필리핀에는 '독립 운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호세 리살' 선생님이 계세요. 원래는 의사이셨지만, 1880년대 필리핀의 독립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셨다고 해요. "원숭이와 거북이"는 호세 리살 선생님이 직접 글을 쓰시고 그림을 그리셨어요.
호세 리살.jpg<호세 리살 선생님>



옛날, 원숭이와 거북이가 강물에 떠다니는 바나나 나무를 발견했어요. 둘은 바나나 나무를 건져 반으로 나눈 뒤, 각자 심기로 했어요. 원숭이는 잎이 달린 나무 윗부분을 가져갔고, 거북이는 뿌리가 달린 아랫 부분을 들고 갔어요. 얼마 후 둘은 다시 만나 서로의 나무에 대해 이야기 했어요. 거북이의 나무는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었지만, 원숭이의 나무는 시들시들 해졌어요.
20110228_1.jpg20110228_2.jpg



거북이의 나무는 무럭무럭 자랐지만, 키가 작은 거북이는 바나나를 나무에서 딸 수 없었어요. 그러나 원숭이는 흔쾌히 자신이 나무로 올라라 바나나를 따 주겠다고 약속했어요. 하지만 약속과는 다르게 원숭이는 혼자만 바나나를 다 먹어버리고 거북이에게는 주지 않았어요. 화가난 거북이는 꼭 원숭이에게 앙갚음을 하겠다고 다짐앴어요. 과연 거북이는 어떤 방법으로 원숭이를 골탕먹일까요? '원숭이와 거북이'를 통해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20110228_3.jpg20110228_4.jpg




두번째로 소개할 동화는 베트남 동화 '바잉 쯩과 바잉 자이는 어떻게 생겼나' 입니다. 바잉 쯩과 바잉 자이는 베트남사람들이 명절때 즐겨 먹는 베트남 전통 음식이에요. 바잉쯩과 바잉자이는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옛날 베트남에는 왕자가 스물 두 명 이나 있는 왕이 있었어요. 그 많은 왕자들 중 누구를 왕으로 뽑아야 할 지 고민을 하던 왕은 왕자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진귀한 물건을 찾아오는 아들에게 왕이를 물려 주겠다고 했죠. 어떤 왕자는 큰 파도를 두려워 하지 않고 먼 바다까지 나가 고기를 잡고, 어떤 왕자는 산속으로 들어가 동물을 사냥했어요. 그 중 '리에우' 왕자는 드넓고 기름진 고향 들판에서 진귀한 음식을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새벽까지 음식 생각에 잠을 뒤척이던 왕자는 꿈에서 한 선녀를 만났어요. 선녀는 말했어요 " 하늘과 땅은 가장 넓고 크며, 쌀은 가장 가치 있는 것이에요. 그 두 가지 의미가 각각 담겨 있는 두 종류의 떡을 만들어 보세요"   왕자는 꿈에서 깬 뒤, 선녀가 말한 음식을 만들기로 해요. 과연 리에우 왕자는 어떤 음식을 만들게 될가요? 많은 왕자 가운데 과연 누가  다음 왕으로 뽑힐까요?
20110228_5.jpg20110228_6.jpg


부가컨텐츠를 통해 직접 바잉 쯩과 바잉 자이가 어떤 음식인지도 확인해 보세요~
20110228_7.jpg20110228_8.jpg



언제나 올록볼록 다양한 나라와 다양한 이야기가 함께하는 올리볼리 그림동화! 다같이 동화를 보러 가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