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동화]
2010-04-26 17:28

재미있는 베트남 동화 2편을 만나보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베트남 동화 2편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흥미진지한 이야기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첫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동화는 "메기와 두꺼비 이야기" 입니다.
"메기와 두꺼비 이야기"는 나쁜 메기부부가 착한 두꺼비 부부의 아이들을 뺏아가면서 생겨나는 이야기에요.


옛날 베트남의 한 마을에 두꺼비 부부가 살고 있었어요. 어느날 두꺼비 아내가 아기를 가지게 되었고 부부는 매우 기뻐했었어요.
하지만, 그 마을에 살던 메기부부가 두꺼비부부의 아기들을 몰래 집으로 데려와 버렸어요.
메기1_2.JPG메기1_4.JPG


아기들을 잃어버린 두꺼비 부부가 마을의 사또를 찾아가 아기를 찾아달라고 말했어요.
사또는 메기 남편를 잡아 감옥에 가두었어요. 메기부인은 남편을 풀려나게 하기 위해 사또에게 뇌물을 주었어요.
메기1_5.JPG메기2_1.JPG


결국 불쌍한 두꺼비부부는 아기를 찾지도 못하고, 두꺼비 남편은 감옥에 가게 되었어요.
두꺼비 아내는 이 억울한 일을 해결하기 위해 마을에서 가장 지혜로운 청개구리 할아버지를 찾아갑니다.
청개구리 할아버지는 이 일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두꺼비 부부는 무사히 아기들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메기2_3.JPG메기2_4.JPG


'이건 뭐에요' 에서는 주인공들이 신고 있는 베트남 전통 신발 '구억'과 베트남의 국화인 '연꽃'을 알아볼 수 있어요. 재미나는 게임도 놓치지 마세요!
메기1_이건뭐에요.JPG메기1_게임.JPG

'메기와 두꺼비 이야기 1' 보러 가기
'메기와 두꺼비 이야기 2' 보러가기


두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동화는 "엄마를 찾아서" 입니다.

베트남의 어느 한 마을에 가난하지만 행복한 가족이 살았어요.
하지만 나쁜촌장이 가족을 괴롭혀 결국 아빠는 죽고 말고 어린 남매인 "냐"와 "가오"는 엄마와도 헤어졌어요.
엄마_2.JPG엄마_4.JPG


"냐"와 "가오"는 엄마를 찾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지만, 나쁜 촌장은 호랑이로 변하여 불쌍한 남매를 잡아먹으려고 해요.
엄마_5.JPG엄마_6.JPG


어느날, 호랑이로 변한 촌장은 한 여인을 잡아와 아내로 맞이하려고 해요. 하지만 그 여인은 남매를 구하기 위해 호랑이에게 나쁜 음식을 주어 결국은 죽게 만들어요.  그리고 호랑이로부터 무사히 탈출한 남매는 우연히 '냐'와 '가오'의 엄마를 보았다는 새를 만나요.
과연 '냐'와 '가오'는 엄마와 만나게 될까요?
엄마_9.JPG엄마_10.JPG


"엄마를 찾아서"동화와 함께 올리볼리의 작은 백과사전 "이건뭐에요"속에서 "논라'와 '등나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빼먹을 수 없는 재미있는 게임도 놓치지 마세요!
엄마_논라.JPG엄마_게임.JPG
'엄마를 찾아서 1' 보러가기
'엄마를 찾아서 2' 보러 가기


올리볼리 베트남 그림동화와 함께 재미나는 동화도 보고, 베트남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봐요!
앞으로도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더욱 다양한 나라의 재미있는 그림동화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