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18-10-04 16:18

[마감] 문화다양성 교육 전문 강사님들과 함께 문화다양성에 대해 함께 공부해요!

안녕하세요!

올해 올리볼리는 구글닷오알지의 후원으로 국내 초등학생의 문화다양성 감수성 증진을 위해 Diversity Korea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iversity Korea 프로젝트에서는 문화다양성 교육 전문 강사님들과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하여 '다른 지역 문화 이해', '인권', '장애' 등을 주제로 전국의 초등학교 안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에 공감하고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문화다양성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잘 알고 계시지만, 직접 진행하시기에는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선생님들이 계시다면 Diversity Korea 학생 교육을 신청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참고사항

•교육 진행 후 학생들이 '문화다양성 감수성 테스트'에 참여하는 데 협조해주세요.
•교육 중 촬영한 사진은 Diversity Korea 프로젝트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인원에 제한이 있어,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교사 연수와 함께 신청할 경우 우선으로 접수합니다.)
•신청서 다운로드 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02-2138-6854로 전화주세요.


TIP 다음 프로그램 중 담당 학급 학생들의 관심사에 맞는 주제와 눈높이에 맞는 교육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프로그램 1) 올리볼리 그림동화 오디오북 만들기[초등학교 전학년 대상]

세계의 그림동화를 멋진 올리볼리 그림동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주신 PD출신 선생님과 함께 올리볼리 그림동화 오디오 북 만들기 수업에 참여해보세요! 초등학생에게 인기 만점인 르완다 동화 '주문을 외워봐'와 필리핀 동화 '원숭이와 거북이' 를 보고 동화의 배경이 되는 지역의 기후와 문화에 대해 선생님과 배워보아요. 동화를 보며 인상 깊었던 장면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고 내가 성우가 되어 직접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녹음해봅니다. 녹음한 파일은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이 편집하여 각 학급 담임 선생님께 파일로 전달해드립니다. 완성된 오디오 북 파일을 다 함께 들어보며 어떤 친구의 목소리인지 맞혀보세요!

 

프로그램 2) 동화야 알려줘[초등학교 초, 중학년 대상]

올리볼리 그림동화 속에는 배경이 되는 지역의 문화와 풍습이 이곳 저곳에 숨어있답니다. 이주민 선생님이 직접 동화 속에 담긴 지역 문화와 기후, 전통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더 재미있게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감상할 수 있어요. 이주민 선생님은 한국에 오신 지 10년이 넘으셨기 때문에 한국어가 매우 능숙하셔서 소통에도 전혀 문제가 없답니다. 초등학생 친구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리볼리 그림동화 등장인물 만들기, 다른 나라의 전통 놀이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3) 올리볼리 발달장애 인식 개선 교육[초등학교 전학년 대상]

나와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친구를 싫어하거나 이상하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올리볼리 그림동화 '마지막 설인'은 '다름'은 '틀림'이 아님을 이해하기에 좋은 동화예요. '마지막 설인'을 보고 느낀 감상을 나누며 피부색, 사용하는 언어, 사는 곳, 성별이 다른 것이 틀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어, 일상에서 만나는 '발달장애인'에 대해서 알아보며 '차이'가 '차별'의 원인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활동지를 통해 배웁니다.

 

문화다양성 교육에 관심 있는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교육 관련 문의는 02-2138-6854 으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