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볼리 문화다양성 교육

사람과 자원, 그리고 문화의 교류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글로벌 사회에서서로를 이해하고 공존하는 능력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문화다양성 교육은 나와 다른 사람의 차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서로가 처한 사회적 맥락을 이해해보는 기회입니다.
문화다양성 교육은 21세기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지만 많은 선생님들이 시간 부족, 자료 부족, 사전 지식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올리볼리는 학교에 계신 선생님들이 더 쉽게, 보다 전문적으로 문화다양성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교사의 문화다양성 이해를 위한 교사직무연수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학교에서 진행된 수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강의, 토론, 실습 등으로 이루어진 문화다양성 교육 교사직무연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직무연수 소식!

문화다양성에 대해 공부하고 토론하는 문화다양성 교사연구회

관용, 공존, 협력 등 문화다양성 교육의 핵심 가치를 학급 운영 및 교과 교육에 적용해보고 싶은 선생님들과 함께 교육 커리큘럼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교사연구회 소식!

교과 과정과 연계된 문화다양성 교육을 위한 교육자료개발

교과 시간에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소재로 교과 과정과 문화다양성을 연계한 교육자료를 개발하여 공유합니다.


교육자료 소식!

세종문화상 문화다양성 부문 대통령상
수상

2013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유공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2017

다음세대재단 소개


다음세대재단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현명한 사용을 통해 가치 있는 개인들이 창의적이고 다양한 모습으로 함께 살아갈 다음세대 창조란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재단 입니다. 미디어를 통한 청소년의 가치있는 목소리를 찾아가는 유스보이스, IT 기술을 활용한 비영리의 가치확산을 응원하는 체인지온,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성 동화를 제공하여 문화다양성 감수성을 증진시키는 올리볼리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