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2-07-27 17:45

2012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협약식 현장속으로!



7 26일 목요일 오후, 유스보이스Lab에서 <2012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되신 기관 선생님들은 물론, 현재 올리볼리관을 통해 재단과 인연을 맺은 분들, 올리볼리 교육 매뉴얼 연구팀의 선생님들도 함께 자리하여 서로 인사도 나누고 앞으로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식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해지시나요?

title.JPG 



먼저 본격적인 식 진행에 앞서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이사님께서 다음세대재단 소개 및 올리볼리 사업에 대한 말씀을 해주시고 서로 간단하게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멀리 김해, 제주에서 오신 분들도 계셔서 모두 관심을 가지고 서로의 소개에 귀를 기울이셨어요.
DSC03771.JPG DSC03775.JPG


 


이어서 다음세대재단의 문효은 대표이사님의 인사말과 함께 본격적인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DSC03800.JPG 



그럼 이번 <2012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관들이 어떤 곳인지 만나볼까요?




먼저 멀리 광주에서 오신 '나눔꿈지역아동센터' 입니다.


나눔꿈지역아동센터에서는 "저소득아동 및 다문화가정의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올리볼리관으로도 함께 하고 있는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 입니다.


"올리볼리와 함께하는 지역 다문화인식개선사업 '함께 떠나는 엄마나라 동화여행'" 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12월에는 올리볼리 동화를 활용하여 인형극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해요!


DSC03814.JPG  edit_DSC03824.JPG






 '달리 도서관'도 멀리 제주에서부터 날아오셨어요.


달리 도서관에서는 "그림자 연극으로 만나는 올리볼리 그림동화 달리 어린이 그림자 극장"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올리볼리 동화를 그림자 연극으로 구현할 것이라고 하네요! 어떤 작품이 나올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다음은 서울에 위치한 '에코팜므' 입니다.


에코팜므에서는 몽골인 이주여성분들과 함께 "먼나라 이야기보따리 '인형극'"이라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화가, 의상제작자 등 전문 인력들이 있다고 하시니 굉장히 멋진 인형극이 만들어질 것 같아요!


DSC03832.JPG DSC03836.JPG




마지막은 '외국인이주노동자인권을위한모임' 입니다.


"올리볼리와 함께하는 아시아 아동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놀이로 활용하면 아이들의 반응이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증서 전달이 끝나고 난 후 각 기관별로 진행할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모두 올리볼리, 그리고 문화 다양성이라는 주제하에 모인 인연이기에 다들 귀를 쫑긋 세워 경청하셨어요.



DSC03844.JPG DSC03887.JPG





마지막으로 오늘 지원사업을 위해 함께 해주신 분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edit_2012협약식 copy.jpg


이렇게 <2012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협약식이 완료되었습니다.
2012
12월까지 진행될 5가지의 프로그램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