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1-05-19 15:00

2011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협약식 현장속으로!

5월 18일 수요일 오후, 다음세대재단에서는 '2011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되신 기관 선생님들은 물론, 올리볼리를 활용한 교육매뉴얼 연구팀 등 많은 분들이 모여서 서로 인사도 나누고, 앞으로의 계획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식의 주인공들의 얼굴, 그리고 어떤일들이 있었는데 함께 만나볼까요?


먼저 본격적인 식 진행에 앞서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기금 지원사업에서는 멀리 대구, 부산에서 선정된 기관도 있어 그야말로 '다양한' 인사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총괄실장님께서 다음세대재단 소개 및 올리볼리 사업에 대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어서 다음세대재단 문효은 대표이사님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IMG_3275.JPGIMG_3287.JPG




그럼 이제 이번 '2011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관을 만나봐야 겠죠?
지원증서 전달식 사진과 함께 주인공 소개가 있겠습니다.

먼저 멀리 대구에서 오신 '선린종합사회복지관' 입니다.
선린종합복지관에서는 "Ollybolly와 함께하는 다문화 손인형극단-무지개세상' 이라는 프로그램명으로 지역의 다문화가정 그리고 지역민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IMG_3293.JPG




다음은 '외국인이주노동자인권을위한모임'입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가 알려주는 몽골문화"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몽골에서 이주하신 분들이 직접 학교등의 교육현장에서 문화다양성 교육을 한다고 하니 아이들의 반응이 정말 궁금해요!
IMG_3298.JPG



부천에서 오신 '부천영상미디어센터'도 함께 하였습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창작 워크숍-인형역할 놀이"를 진행하게 욉니다.
부천지역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되게 될 프로그램! 문화다양성과 미디어가 어떻게 만나게될지도 궁금하지 않나요?
IMG_3303.JPG




마지막으로 멀리 부산에서 오신 '극단 이야기' 입니다.
전문 극단에서 펼쳐질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그림동화 속 이야기 나.. 너.. 그리고 우리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직접 단원분들이 공연하게 될 연극도 빨리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IMG_3304.JPG




이어서 앞으로 7개월동안 문화다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기관들에게 더욱 많은 정보및 팁을 드리고자 '문화다양성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세대학교 김현미 교수님께서 재미있는 강의를 해주셨어요. 멈춰있는 다른나라의 문화가 아닌 현재도 움직이고 변하는 문화를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 우리 사회의 다문화 교육에도 꼭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IMG_3311.JPGIMG_3376.JPG




짧게나마 각 기관별로 진행할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현재가지고 있는 고민도 나누고, 서로 의견도 교환하며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을 한층 더 탄탄하게 만들었어요.
IMG_3411.JPGIMG_3446.JPG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교육 매뉴얼 연구" 책임자이신 경인교대 정현선 교수님께서 맡고계신 연구 소개 및 다양한 말씀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이번 기금에 선정되신 기관과 매뉴얼 연구팀과도 서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IMG_3475.JPGIMG_3380.JPG




마지막으로 오늘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한 단체사진!!!!!

2011 fund_group.jpg


이렇게 "2011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협약식이 완료되었습니다. 2011년 11월까지 진행될, 4가지의 프로그램. 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앞으로 펼쳐질 프로그램으로 인해 우리사회의 문화다양성 콘텐츠가 한층 더 다양해지고 실용적이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